티스토리 뷰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정보 시청률 나훈아 콘서트 방송시간 편성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재방송 다시보기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는 2020년 9월 30일 8시 30분에 방송된 나훈아 콘서트로서 KBS가 코로나 19 극복 특집으로 기획되었다. 나훈아의 15년 만의 콘서트로 시청률이 29.0%, 순간 시청률이 41.44%가 나오면서 그야말로 초대박을 기록하였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재방송 다시보기는 별도의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10월 3일 관련 다큐멘터리가 방송될 예정이었는데 재방송 및 다시보기에 관한 요청이 이어지자 해당 다큐멘터리와 함께 공연 영상이 다시 방송될 예정이다.

 



유튜브를 통해서는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관련 영상은 보여지지 않으며 짧은 하이라이트 영상을 개인 사용자들이 올려 놓은 것들이 확인 되고 있다.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여담

 

방송 전부터 크게 화제가 되었으며, 닐슨코리아 기준 시청률 29.0%, 순간 시청률 41.44%를 기록했다.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어 중간 광고 넣기도 좋고 많은 기업이 광고 문의를 했는데도 중간 광고없이 편성되었는데, 이는 나훈아의 요청에 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목인 '대한민국 어게인'은 나훈아가 방송 중 코로나 시국에도 전세계를 놀라게 하는 대한민국의 1등 국민들에게 긍지를 가지라고 붙였다고 밝혔다. 젊은 이용자들이 많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방송 중, 이후에도 큰 화제가 되었으며, 몇 년 전에 나온 나훈아 콘서트를 본 25세 아가씨의 후기도 과장된 게 아니었다, 이 사람이 왜 개명한지 알겠다 등 나훈아 관련 유머글도 회자되었다.


2부 중반에 MC 김동건과의 대화에서는 공연 준비의 어려움, 훈장을 사양한 이유, 은퇴 시기에 대해 이야기했고, 김동건이 내려가고 다음 공연 전 혼자 이야기하는 시간에는 자신을 신비주의라 말하고 각종 가짜뉴스를 뿌렸던 언론을 비판하면서 KBS는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은 국민이 영웅이다"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역사책에서 왕이나 대통령이 국민 때문에 목숨을 걸었다는 사람은 한 사람도 본 적이 없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국민들 덕분에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었다는 발언을 했다

 

이상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재방송 다시보기 방송정보 시청률 나훈아 콘서트 방송시간 편성표 정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