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요무대 재방송 다시보기 출연진 MC 시청률 방송 시간 편성표

 

가요무대는 1985년부터 이어 오는 잔잔한 향수와 추억이 담긴 전통가요를 즐길 수 있는 가요프로그램으로 중장년층에게는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국내 가국내 가요의 역사를 총 망라한 방송이자 그 어떠한 수식어로도 대체할 수 없는 어르신 세대의 영원한 가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어르신들의 뮤직뱅크인 셈이다. 그래서 지금 젊은 세대들이 늙으면 현재 활동하고 있거나 과거에 활동했던 아이돌 가수들이 나올 프로그램이라는 농담도 있다.

 

가요무대 재방송 다시보기는 시청자가 많기 때문에 꽤 많은 티비채널에서 하고 있다. 본방송은 KBS1에서 매주 밤 10시에 진행이 되며 재방송은 채널이엠, GMTV, 이벤트TV, FUNTV, KBS N Life에서 매일 하고 있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각 지역별 KBS 방송사에서 레전드 방송을 모아 가수별로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이쪽을 보는 분들도 많다.

 

가요무대는 1985년 11월 4일에 처음 방영되었고, 2020년을 기준으로 35년째 방송을 하고 있다.

주로 김동건 아나운서가 진행해왔는데, 사실 2003년부터 7년간 공백이 있다가 2010년 다시 복귀했다. 예전에도 한 번 김동건 아나운서를 자르고 다른 아나운서로 바꾸자고 윗선에서 밀어부쳤으나, 이 프로그램의 탄탄한 고정팬인 수 많은 노인 시청자들이 강하게 항의하는 바람에 백지화가 되었다. 이 분은 1939년생으로 50년간 방송을 해오셨다. 햇수로 따지면 미스코리아 선발대회를 31년 하셨으니 가요무대는 비교적 최근의 일이다.

사실 이 분같이 노년층의 감수성과 분위기에 맞는 진행능력을 가진 사람도 드물긴 하다. 1993년에 프리랜서 선언을 했음에도 계속해서 유임된 것이 그 증거이다.

 

가요무대를 트로트만 나오는 프로그램으로 착각하는 사람도 있는데, 1950~60년대 경만 해도 미국의 스탠더드 팝을 표방한 곡들이 다수 인기를 차지했었기 때문에 1990년대 이후의 발라드, 댄스가요들이 안 나온다 뿐이지 사실상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악단의 연주와 함께 공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가곡과 트로트, 가요를 과거의 인기 가수들이 다시 나와 부르는 5060 시대, 또는 그 이전시대 프로그램. 물론 그 가수가 사망하거나 너무 나이든 경우엔 후배 가수들이 나와서 해당 곡을 공연하지만, 고인이 생전에 출연했던 방영분이 소개되기도 하고 2절부분부터는 좀 더 젊은 가수들이 부르는 식으로 이어서 나오기도 한다.

 

가요무대 주요장면

 

이상 가요무대 재방송 다시보기 및 관련 소식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