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재방송 다시보기 줄거리 시청률 출연 지현우 김소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재방송 다시보기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는 2020년 8월 11일부터 방송을 시작하는 MBC 드라마이다. 지현우 김소은 주연의 드라마로서 현재 몇부작으로 제작되는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방송은 MBC에브리원을 통해 먼저 방송되며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이후 MBC에서 일주일 뒤인 8월 17일 방송을 시작하며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재방송 다시보기는 MBC M, MBC 드라마넷, MBC every1, MBC에서 볼 수 있으며 OTT 플랫폼인 웨이브를 통해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서도 방송 전 티저 영상 및 1화 예고 영상과 그외 다양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지현우 팬이거나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드라마에 관심이 있다면 한번 둘러봐도 좋을 거 같다.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기획의도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인물관계도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등장인물

 

차강우(37)

301호 / 정신과 닥터 (지현우)

 

멀쩡한 얼굴과 달리 멀쩡함과는 거리가 먼 성격. 잘 생기고 귀여운 개구쟁이가 그대로 쭉 자랐다면 딱 이런 느낌이다. 만사가 심플해서 생각이 없는 건가 싶기도 하지만 또 그런 건 아니다. 한 번씩 툭툭 던지는 말에는 ‘철학의 향기’가 솔솔 풍긴다. 좋아하는 게 눈에 보이면 어린애처럼 들뜨고, 장난기 가득한 말과 행동에서는 진지함이라곤 찾아 보기 어렵지만 ‘좀 다른 정신과’를 운영하고 있는 정신과 닥터다. 대학 때 연극반으로 활동했고 사이코 드라마에 참여했던 경험을 살려 일반 상담 외에 사이코 드라마 기법을 활용한 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그날은 길 한가운데서 바람 핀 남친 역할을 하면서 심리극 치료 중이었다. 근데 갑자기 나은이 나타나 나를 응징하고 무릎까지 꿇려버렸다. ‘하, 이 여자 뭐지?’

 

이나은(33)

402호 / 소설가 지망생 / 전직 신문사 교열부 /
현재 교열 및 카페 알바 (김소은)

 

의협심이 차고 넘쳐 오지랖이 되어 버린 성격. 민망한 상황도 여러 번이었지만 천성이라 잘 고쳐지질 않는다. 4년 전 마지막 연애를 끝으로 ‘NO연애’ 중이다. 주위에 남자라곤 18년 절친인 남사친 한 명뿐. 일하다 보면 밥 챙겨 먹는 것도 귀찮아 죽겠는데 그깟 연애가 뭐라고! 통장에 알바비가 입금되거나 언젠가 ‘이달의 신간’으로 소개될 ‘내 소설’을 상상할 때나 비로소 가슴이 뛸 뿐! 현재는 교열과 카페 알바로 보증금 280에 월세 40으로 빌라 반지하에 살며 완성한 소설을 이 출판사 저 출판사에 찔러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 유일한 안식처인 자취방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남사친 현진의 배려로 그가 집을 비운 동안 들어가 지내기로 했다. 그런데.. 그곳 공유주택 ‘해피투게더’에 어제 길 한가운데서 무릎 꿇려버린 그 사이코가 살고 있다...! 그것도 바로 옆집? ‘나 여기서 살아도 되는 걸까...?’

 

 

 

강현진(33)

302호 / 스튜어드 (박건일)

 

머리끝부터 발끝까지 한치의 흐트러짐도 허락 않는 단정함으로 똘똘 뭉쳐 있다. 시간개념 칼, 정리정돈 칼, 약속 실행률 100%에다 여친은 애인으로, 여사친은 친구로, 형님은 형님으로 모시고, 후배에겐 모범을 보여야 한다며 모든 걸 원칙에 입각해 실행하는 원칙주의자다. 그렇다고 타인의 일에 간섭하거나 나서는 타입이 아니라 부드럽게 자신의 원칙을 지키며 사는 평화주의자다. 항공사 스튜어드이며 다섯 살 어린 스튜어디스 여친과 사내연애 중이다. 나은과는 중학교 때 만났고 군대 갔을 때 빼고는 늘 붙어다녔다. 휴가 기간 동안 나은이 내 집에서 살고 있는 걸 알게 된 여친과 다투다 헤어지게 됐고 예정보다 훨씬 일찍 집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머리만 긴 동성친구나 다름없던 나은이와의 기묘한 동거가 시작됐다...!

 

최경원(36)

402호 / 강남 성형외과 컨설턴트 (한지완)

아름다운 얼굴과 화사한 미소, 세련된 매너 등 남녀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는 도시적인 커리어 우먼이다. 가족으론 남편과 사별 후 과대망상증에 걸린 엄마가 전부다. 엄마는 내게 힘이 되기보다는 짐이었다. ‘해피투게더’에 있으면 그래도 마음이 따뜻해진다. 그 이유의 대부분은 유쾌한 말과 엉뚱한 행동으로 날 웃게 해주는 강우씨 때문이다. 나에 대해 이성적인 관심을 안 보이지 않아 좋아한다는 티는 못 내고 지켜만 보다가 강우씨가 운영하는 정신과에 예약을 하고 상담하면서 가까이 다가갈 생각이었다. 그런데 302호에 잠깐 들어온 나은이라는 여자가 강우씨 사이에 묘한 기류가 흐르는 것 같다..!

 

 

 

전보라(28)

403호 외국계 음료회사 한국지부 마케팅팀 대리 (하영)

미국에서 자라 영어와 한국말이 유창하며 대화 중에 영어를 자주 섞어 쓴다. 느끼는 대로 솔직하게 말하고 친화력이 엄청나지만 반대로 묵직하고 자신에게 엄격해 보이는 정훈에게 끌린다. 아직 내가 아는 건 정훈의 나이뿐. 말 못할 비밀을 가진 것 같은 이 남자에게 다가가는 게 쉽지가 않다.

 

정훈(31)

303호 / VIP 전문 보디가드 (공찬)

업계 최고 실력의 보디가드. 가끔 연예인을 경호하다 같이 사진이 찍히면 연예인보다 완벽한 신체비율과 얼굴 때문에 연예인과 보디가드가 바뀌었다는 댓글들도 달린다. 무표정한 얼굴에 ‘다나까’ 말투를 쓰기 때문에 로봇 같다는 소리까지 듣지만 뭇 여성들에겐 매력이 흘러 넘친다. 혹시라도 아무에게도 말 못할 비밀을 남들에게 들킬까 늘 곁을 주지 않지만, 기본적으로 따뜻한 사람이다.

 

 

 

김동석(42)

401호 / 공유주택 ‘해피투게더’의 오너 (김산호)

공유주택 ‘해피 투게더’ 오너이자 전직 호텔 셰프. 휴일을 빼곤 입주민들에게 환상적인 아침을 만들어 주고 있다. 덩치에 안어울리게 자타공인 ‘투머치토커’이지만 어딘지 밉지가 않다. 현재 이혼 소송 중이며 다섯 살 난 아들이 있다. 그런데 해피투게더에 잠시 살게 된 나은에게 오너로서 보인 순수한 호의가 그녀의 오해를 산 것만 같다.

 

 

 

한아름(33)

카페의 사장 (손지현)

나은의 오랜 친구이자 연애 지상주의자. 남자를 향한 녹슬지 않은 촉으로 나은의 연애사에 뼈 때리는 팩트 폭행을 일삼는 귀엽고 통통 튀는 매력의 카페 사장. 현진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을 갖고 있지만 크게 내색하지는 않는다. 나은의 꿈을 향한 뚝심을 부러워하면서도 나은의 꼬여만 가는 상황에 측은지심을 동시에 느끼는 미워할 수 없는 친구.

 

 

 

조지아(35)

대형서점 웹진 편집자 (차수연)

국문과 3학년 때 나은과 아름이 신입생으로 들어오면서 셋이 친해졌다. 결혼생활 6개월 만에 이혼한 지 3년. 내 인생에 다시 결혼은 없다. 대신 연애는 많이 하고 잠도 많이 잘 거다. 현재는 외국인 연하 남친 다비드와 연애중이다. 그런데 이 남자 나와 연애에서 멈출 생각이 없어 보인다...

 

이상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 재방송 다시보기 줄거리 시청률 출연 지현우 드라마 김소은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몇부작 이었다.

댓글